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제품 리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와 록퍼드 안경 추천

반응형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와 추천 (록퍼드 안경)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눈의 피로가 점점 누적되고 있어요. 자주 건조하기도 하고, 시력도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해봤어요. 2021년 1월에 구매해서 10개월 정도 사용한 후기와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청색광 블루라이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사용하는 블루라이트 안경 추전 전에 먼저 블루라이트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블루라이트는 TV, 컴퓨터, 핸드폰 등 스마트 기기의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기기에서 380 ~ 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이라고 해요.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빛 파장이였다고 하네요. 

 

블루라이트에 눈이 오래 노출 될 경우 눈의 피로와 안구건조증이 유발되기도 하고 심한 경우는 눈 속의 수정체나 망막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존재해요. 이처럼 블루라이트 유해성은 미국 톨레도대 연구팀의 논문이 2018년 7월 영국 과학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실리면서 확대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2018년 8월 미국안과학회가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가 눈을 멀게 하지 않는다'는 글을 기고해 공식적으로 반박했다고 해요. 현재도 블루라이트 차단을 놓고 의사들의 주장이 엇갈리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점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구입을 망설였어요. 그래도 특별하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자체가 눈에 해롭지만 않다면 약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저는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록퍼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인터넷 검색으로 여러 제품을 알아보았지만, 유투브 끼리님 추천으로 록퍼드 안경에서 구매했어요. 사용하는 모습도 영상에 나왔는데 효과도 괜찮다고 하고, 안경을 착용한 모습도 괜찮더라구요. 라식 수술 전 시력이 많이 좋지 않아서 안경알이 꽤 두꺼웠어요. 그렇다보니 안경이 늘 무거워서 콧잔등이 아팠기 때문에 이번에도 혹시 그럴까봐 안경알과 안경테 무게도 살펴봤어요.

 

제가 구매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록퍼드 제품으로 안경테는 베타티타늄, 렌즈는 얼티밋비전으로 선택했어요. 렌즈를 추가하여 안경테를 구매하면 안경테와 차단렌즈, 그리고 안경닦이, 보증서, 케이스, 코받침 여분, 드라이버가 증정돼요.

 

 

록퍼드 얼티밋비전 베타티타늄 안경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로 얼티밋비전을 선택했는데요. 전체 블루라이트 차단율 약 50%, 유해 블루라이트 차단율 99.9%, 자외선 차단율 99.9% 라고 해요. 미색의 블루라이트 반사 코팅형 무도수 렌즈이며, 약간 노란끼가 있어요.

색을 다루는 디자이너, 만화가 등의 직업을 가진 분들은 색이 조금 다르게 보이니 꼭 참고하여 구매하세요. 

 

안경테는 가벼운 스틸워커 베타티타늄으로 했어요 제가 구매했을 때 무게가 있었는데, 현재 홈페이지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네요. 안경알과 안경테 포함해 18g 정도 나간다고 본 것 같아요. 떨어트려도 부러지지 않고 잘 휘어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요. 안경테 색은 골드와 블랙으로 했답니다.

 

가격은 안경테가 59,000원, 렌즈가 25,000원으로 총 84,000원에서 자체할인 27,080원과 포인트 425원 사용으로 56,495원으로 구매했어요. 조금 비싼 느낌이 있지만... 할인이 커서인지 싸게 샀다는 느낌도 들고 그렇네요. ㅎㅎ 

 

10개월정도 사용해보니 확실히 사용하기 전보다 눈이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인지 플라시보 효과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요 ㅎㅎ 장시간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일을 하신다면 한번쯤 사용해도 좋은 것 같아요. 

 

 

 


< 록퍼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세줄 요약 >

 

1. 플라시보 효과일수도 있지만 눈이 약간 편해졌다.

2. 베타티타늄 안경테로 무게감이 거의 없어서 장시간 사용도 편하다.

3. 단, 색이 다르게 보인다. (만화가, 디자이너 등 사용하기 다소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