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040세대의 추억 저장소인 싸이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싸이월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앱의 새 버전을 오는 1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심사용으로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이월드 측은 이번 달안에 앱이 구글과 애플 앱 마켓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2년 4개월 만에 앱으로 싸이월드가 재탄생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싸이월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는 업체입니다. 흔히 싸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사이버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페이스북, 인스타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으로 싸이월드는 미니홈피가 있습니다. 2007년 10월 19일에 미국 CNN은 한국의 앞서가는 IT문화 중 하나로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싸이월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로그인해보세요. 저도 궁금해서 싸이월드에 접속해봤는데, 추억 회상용으로 재밌더라고요. 어릴때 썼던 글과 사진들이 참 오글오글거렸습니다. ㅎㅎ
cyworld
www.cyworld.com
[ 싸이월드 관련주 ]
1. 인트로메딕
2. NHN벅스
3. 다날
4. CBI
5. 한글과컴퓨터
1. 인트로메딕
싸이월드 관련주로 첫 번째는 인트로메딕입니다. 인트로메딕은 캡슐내시경 및 일회용 연성내시경 제품 등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인데요. 의료기기 업체가 왜 싸이월드 관련주인가 의아하실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가 인트로메딕이기 때문입니다. 2월 15일 상한가를 간 이유도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인점이 부각돼 상한가를 갔습니다.
최대주주인 인트로메딕과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의 주요 사업은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관련주인 인트로메딕은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으로 시가총액은 2000억원대입니다.
실적면에서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계속 적자를 내고 있는데요. 2021년에는 다행히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64.1% 증가, 영업손실은 19.4% 감소, 당기순손실은 37% 감소했습니다.
2. NHN벅스
NHN벅스도 싸이월드 관련주입니다. NHN벅스는 온라인음악서비스 및 디지털음원유통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음악포털 "벅스"를 통한 온라인 음원서비스(B2C) 및음원유통(B2B), 음악방송 "세이캐스트" 등의 SNS운영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 BGM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한바가 있어서 싸이월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제트와 싸이월드 음악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필요한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스마트TV 및 신규 플랫폼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멀티플랫폼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입자 증대와 고객 로열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HN벅스도 역시 코스닥 종목으로 시가총액은 2187억원대입니다.
음악서비스를 하는 업체간의 경쟁 때문인지 연간 매출은 계속 줄어들었는데요. 권리자들의 다각적인 노력 등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저해했던 불법 음악시장이 점진적으로 축소되고 있어 향후 디지털 음원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으로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이익은 21.7% 감소, 당기순손실은 7681.1% 증가했습니다.
3. 다날
다날 또한 싸이월드 관련주입니다. 다날은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포털, 소셜커머스 등 대형 오픈마켓위주의 대형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편의점 및 요식업 프랜차이즈, 면세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겨냥한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개발해 中 텐센트 그룹의 모바일 메신져 "WeChat"에도 국내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날은 싸이월드 운영 재개 모멘텀 지속 속 싸이월드Z와 전략적 제휴 체결 사실 부각됐습니다. 다날은 메타버스 싸이월드에 결제 서비스를 단독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다날 또한 코스닥 종목으로 시가총액은 7000억원대입니다.
다날은 매년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내왔습니다. 하지만,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6.2%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금융자산의 평가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3.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5% 증가했습니다.
4. CBI
CBI는 자동차 부품 제조전문업체입니다. 인트로메딕과 같이 싸이월드 관련주로 묶이기에는 동떨어진 업종을 지닌 회사인데요. 싸이월드얼라이언스조합 대상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한 바로 인해 싸이월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CBI는 美 관계사 키네타의 7월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 및 나스닥 동시상장 추친 소식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CBI는 코스닥 종목으로 시가총액 1600억원대입니다. 자동차 부품 회사로 현대/기아차, GM BRAZIL, 두산인프라코아, 대동공업, LS엠트론, 미쯔비시 FUSO 등 다수의 거래처 확보 중이며, MDEG베어링저널 및 5단 변속기용 Engage Piece의 확대 등은 긍정적이며, 전방산업의 업황 지속 개선시 동사의 실적 또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줄어든 만큼 영업이익이 적자가 크게 늘어났는데요. 자동차산업의 업황 개선으로 CBI의 외형 또한 확대된 모습을 보였지만, 매출액 대비 원가 및 판관비 등의 부담 커졌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55.3% 증가, 영업손실은 83.4% 증가, 당기순손실은 2.9% 증가했습니다.
5. 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관련주, 마지막은 한글과컴퓨터입니다. 한글과컴퓨터는 한국의 대표 워드프로세서업체입니다. 회사생활에서 빠짐없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지요. 한글을 비롯한 오피스 패키지 소프트웨어 등을 밸류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통해 유통 중입니다. 한글과컴퓨터도 코스닥 종목으로 시가총액은 5200억원대입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인 인트로메딕과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싸이월드 한컴타운으로 싸이월드와 동시 오픈할 예정입니다. 합작법인의 지분율은 한글과컴퓨터 51%, 싸이월드제트 49%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성장 속도가 빠르고 탄탄합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지속적인 매출감소로 영업손실, 당기순손실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은 38.4% 감소, 당기순이익은 20.5% 감소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한글과컴퓨터 비즈니스에도 우호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료 관련주 6종목, 곡물 가격 상승 수혜 기대
사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관련주들이 순환매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사료 관련주 역시 국제 곡물 가격 상승으로 매수세가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사료
mindmoment.tistory.com
싸이월드 관련주인 인트로메딕, NHN벅스, 다날, CBI, 한글과컴퓨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참 싸이월드를 많이 했는데요. 다시금 재탄생한다고 하니 반갑기도 하고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르는게 감회가 새롭네요. 메타버스로 더 성장해서 돌아온다고 하니 더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심사를 가뿐히 통과해 어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그럼 항상 성공 투자하세요!
'국내 주식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력 관련주 6종목 (0) | 2022.02.16 |
---|---|
드론 관련주 7종목 (0) | 2022.02.16 |
미세먼지 관련주 7종목 (공기청정기+마스크) (0) | 2022.02.12 |
사료 관련주 6종목, 곡물 가격 상승 수혜 기대 (0) | 2022.02.11 |
화장품 관련주) 씨앤씨인터내셔널,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0) | 2022.02.10 |